초기화하기

Wepin flutter widget SDK를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Wepin Flutter Widget SDK를 설치한 후 다음 단계는 SDK를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SDK 초기화는 WepinWidgetSDK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init() 함수를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Import SDK

Wepin Flutter Widget SDK를 사용하기 위해 먼저 SDK를 가져와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import 문을 추가합니다.

import 'package:wepin_flutter_widget_sdk/wepin_flutter_widget_sdk.dart';
import 'package:wepin_flutter_widget_sdk/wepin_flutter_widget_sdk_type.dart';

WepinWidgetSDK Instance 생성

WepinWidgetSDK 인스턴스를 생성하기 전에 위핀 워크스페이스에서 Android/iOS 관련 앱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앱 등록 및 키 발급

등록한 앱 정보를 바탕으로 WepinWidgetSDK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main.dart 파일의 state init 단계에서 WepinWidgetSDK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화해야 합니다.

main.dart
WepinWidgetSDK wepinSDK = WepinWidgetSDK(
    wepinAppKey: wepinAppKey, 
    wepinAppId: wepinAppId
);

init

Wepin Flutter Widget SDK를 초기화할 때, 필요한 위젯 속성들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await wepinSDK.init({WidgetAttributes? attributes});

Parameters

  • attributes <WidgetAttributes> optional - 초기화 시 정의할 위젯 속성들입니다

    • defaultLanguage<String> 위젯의 기본 언어 설정. 기본 값은 ko이며, 현재 지원하는 언어는 en, ko 두 가지입니다.

    • defaultCurrency <String> 위젯의 기본 통화 설정. 기본 값은 KRW이며, 현재 지원하는 통화는 USD, KRW 두 가지입니다.

Return value

  • Future<void>

Example

await wepinSDK.init(WidgetAttributes(
    defaultLanguage: 'ko',
    defaultCurrency: 'KRW',
));

isInitialized

WepinSDK가 정상적으로 초기화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epinSDK.isInitialized()

Parameters

  • None

Return Value

  • <bool> 초기화가 정상적으로 잘 된 경우 true , 실패한 경우 false 를 반환합니다.

Example

await wepinSDK.init(WidgetAttributes(
    defaultLanguage: 'ko',
    defaultCurrency: 'KRW',
));

if (wepinSDK.isInitialized()) {
  print('WepinSDK is initialized!');
}

changeLanguage

위젯의 언어와 통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wepinSDK.changeLanguage({language, currency});

Parameters

  • language <String> 위젯에 표시될 언어를 지정합니다. 현재 지원하는 언어는 en, ko 두 가지 입니다.

  • currency <String> 위젯에 표시될 통화를 지정합니다. 현재 지원하는 통화는 USD, KRW 두 가지 입니다.

Example

wepinSDK.changeLanguage(
  language: 'ko',
  currency: 'KR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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