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화하기
Wepin widget android SDK를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위핀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앱 등록 후 할당 받은 앱 ID와 앱 키를 이용하여 인스턴스를 초기화 합니다.
Wepin 인스턴스 생성하기
위핀 위젯을 사용하고자 하는 앱의 activity에서 위핀 인스턴스를 먼저 생성 합니다. 인스턴스 생성시 위핀을 사용할 앱의 activity를 파라미터로 전달합니다.
초기화하기
생성된 인스턴스를 사용하기 전에 앱 ID와 앱 키를 이용하여 초기화를 합니다.
WepinOptions
초기화에 사용되는 파라미터 WepinOptions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appId: String 앱 등록시 할당 받은 ID
appKey: String 앱 등록시 할당 받은 키 값
attributes: Object (optional) 위핀 위젯의 속성 값
type: String 처음 로딩 시 앱 위젯 윈도우를 어떻게 보여줄 지를 결정 합니다. 기본 값은
hide
입니다.show
: 처음 로딩 후, 바로 위젯 윈도우를 띄워서 보여 줍니다.hide
: 는 처음 로딩시 위젯 윈도우를 보여주지 않고 숨깁니다. 이후openWidget()
을 통해서 위젯을 띄워 보여 줍니다.defaultLanguage: String 위젯 기본 언어 설정, 기본 값은
ko
입니다. 현재 지원하는 언어는en
,ko
이렇게 2가지 입니다.defaultCurrency: String 위젯 기본 통화 설정, 기본 값은
KRW
입니다. 현재 지원하는 통화는USD
,KRW
이렇게 2가지 입니다.
isInitialized
isInitialized
메서드를 이용해서 Wepin 인스턴스가 정상적으로 초기화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boolean init 결괏값, init이 정상적으로 잘 된 경우
true
실패한 경우false
를 반환합니다.
에러 리스너 등록하기
위핀 위젯에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에러를 받아 처리하기 위한 에러 리스너를 구현하고 등록합니다. 에러 리스너를 반드시 등록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파라미터로 위핀 위젯을 사용하는 앱의 activity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시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