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설치하기

Wepin Unity SDK 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Github에서 다운로드 받기

Wepin Unity SDK 는 wepin-unity-sdk Github에 배포되어 있습니다. Github에서 wepinSDK_vX.X.X.unitypackage파일을 다운로드하고 패키지 파일을 Unity3D 프로젝트에 import 합니다.

이 패키지를 가져올 때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The type or namespace name 'Newtonsoft' could not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프로젝트 루트에 dependency "com.unity.nuget.newtonsoft-json": "3.0.2" Packages/manifest.json 파일을 추가해 주세요.

iOS 인 경우

Info 파일 수정하기

Xcode에서 앱의 Info파일에 URL Schemes를 등록해야 합니다.

URL Schemes의 값은 앱의 Bundle ID + .wepin 으로 해야 합니다.

앱의 Bundle ID 에 '+', '-', '.' 이외의 다른 특수 문자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참고: https://datatracker.ietf.org/doc/html/rfc2396)

Android 인 경우

AndroidManifest 수정하기

위핀을 사용하고자 하는 앱의 AndroidManifest.xml을 수정해야 합니다.

퍼미션 추가하기

위핀을 사용하고자 하는 앱의 메인 Activity에 아래와 같이 퍼미션을 추가합니다.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

Activity의 인텐트 필터 추가

Activity의 인텐트 필터를 앱의 AndroidManifest.xml 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 때 추가하는 스키마 값은 앱의 package 이름 + .wepin 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앱의 package 이름에 '+', '-', '.' 이외의 다른 특수 문자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참고: https://datatracker.ietf.org/doc/html/rfc2396)

  <activity android:name="com.unity3d.player.UnityPlayerActivity"
    ....
  >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VIEW"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DEFAULT"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BROWSABLE" />
        <data android:scheme="PACKAGE_NAME.wepin"/> <!-- package name of your android app + '.wepin' -->
      </intent-filter>            
    ....
  </activity>

릴리즈

릴리즈된 패키지 버전은 아래 깃허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Last updated